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김포공항 주차 정보 및 요금 할인 방법

by 밀보리 2023. 1. 5.
반응형

김포공항은 서울 시내에 위치하고 있다보니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차로 공항을 이용할 때 가장 먼저 드는 고민이 주차 공간과 비용일텐데요. 아래에 김포공항 주차장 위치, 주차 요금 및 할인 정보를 총정리 해 두었으니 참고 하셔서 편리하고 저렴하게 주차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및 할인 정보 썸네일

 

1. 김포공항 주차장 정보

김포공항은 국내선 주차장 2개(1, 2주차장), 국제선 주차장 2개(지하주차장, 주차빌딩), 화물청사 주차장 1개 등 총 5개의 주차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선과 국제선 터미널간 500미터 정도 떨어져 있기 때문에 가급적 국내선 이용객은 국내선 주차장에, 국제선 이용객은 국제선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화물청사 주차장은 가장 외곽에 있기 때문에 이용하실 경우 터미널까지 이동하는데 다소 불편함이 있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장별 위치 지도

2. 김포공항 주차요금 정보

김포공항은 모든 주차장의 단시간 주차 요금은 동일하나, 1일 이상의 장기주차 시 요금이 달라집니다.

 

소형차(일반승용차, 15인승 이하 버스 및 1톤 이하 화물차) 기준으로 화물청사 주차장 1일 12,000원, 국제선 지하주차장 1일 27,000원, 그 외 주차장 1일 30,000원으로 화물청사 주차장 요금이 압도적으로 저렴합니다. 주차장이 외곽에 있어서 터미널 이동이 불편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비용적인 면에서는 다른 주차장과 비교가 되지 않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비용 측면에서는 화물청사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대형차의 경우 모든 주차장의 요금이 동일합니다.

김포공항 주차장별 주차요금표

 

3.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정보

김포공항 주차 시 경차, 장애인/국가유공자, 다자녀 가구, 저공해 자동차 해당 여부에 따라 최대 50%까지 주차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중 다자녀 가구와 저공해 자동차는 관련 기관에 사전 등록을 해둬야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해당되는 경우 미리 등록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대상 및 할인율 정보

다자녀 가구 사전 등록 및 사후 할인 신청 사이트

저공해 자동차 여부 확인 사이트(무공해차 통합정보 누리집)

 

 

※ 국내선 제2주차장 예약 방법

김포공항 주차장 중 국내선 제2주차장은 한국공항공사의 '전국 공항 주차 예약 사이트'를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최소 2시간에서 최장 30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니 이용하는 날짜에 맞춰 미리 예약을 하시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선 제2주차장 예약 사이트(한국공항공사 '전국 공항 주차 예약')

 

※ 김포공항 예상 주차요금 조회 방법 

아래 예상 주차요금 조회 사이트에서 주차 시간에 따른 예상 요금을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습니다. 주차장, 차량 종류, 입/출차 시간과 할인 정보를 입력하시면 예상 주차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제 요금과 100% 동일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김포공항 예상 주차요금 조회 사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