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받는 방법(캐시백)

by 밀보리 2023. 1. 11.
반응형

겨울철이 되면 난방 등으로 인한 도시가스 요금 부담이 높아지는데요. 이런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한국가스공사에서 전년 대비 도시가스 사용량을 7% 이상 절감하는 가구에 대해 일정 금액을 현금으로 돌려주는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제도를 운영 중입니다. 아래에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제도와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하셔서 꼭 신청 하시길 바랍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제도 썸네일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제도란?

한국가스공사에서 겨울철 도시가스 사용량 절감을 위해 운영하는 제도로 전년 대비 도시가스 사용량을 7% 이상 절감하면 절감분만큼 일정 금액을 현금으로 되돌려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신청 사이트 링크 배너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제도 내용 및 혜택

1. 참여대상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제도는 '주택난방용/중앙난방용' 도시가스 요금제를 이용중인 사용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단, 난방용이 아닌 취사용 요금제를 사용 중이거나, 전출을 해서 전년도 도시가스 사용량 정보가 없는 사람은 참여가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2. 도시가스 사용량 절감분 산정 기간

2022.12월부터 2023.3월까지 총 4개월간의 도시가스 총 사용량을 기준으로 전년도 대비 절감분을 산정합니다. 

3. 캐쉬백 지급 기준

전년 같은 기간 대비(2021.12월 ~ 2022.3월) 최소 7% 이상 사용량을 절감할 경우 캐쉬백 지급되며, 절감율이 높을수록 캐쉬백 단가도 올라갑니다. 

도시가스 절감율에 따른 캐쉬백 단가표

예를 들어, 전년도 산정기간 동안 도시가스 총 사용량이 570m3이고 금년도 산정기간 동안 총 사용량이 480m3일 때 절감량은 90m3 / 절감율은 (570-480)÷570 = 15.5%입니다. 절감율이 15%가 넘었기 때문에 캐쉬백 지급액은 90m3 x 70원 = 6,300원입니다.

4. 캐쉬백 지급 시기

캐쉬백  금액은 2023.6~7월 중 신청자의 계좌번호로 현금 지급될 예정이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절감 기준을 달성한 캐쉬백 대상자에게는 2023.5월 이후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개별 안내가 될 예정입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신청 방법

1.  신청기간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대상자는 2022.12월부터 2023.1월까지 2개월 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종료일까지 20여일 밖에  남지 않았으니 신청을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2. 신청방법

신청은 K-가스 캐쉬백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해야하며, 회원가입 시 도시가스 회사명, 도시가스 고객번호 정보가 필요하니 미리 확인해 두시면 편리합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신청 사이트 링크 배너

큰 금액은 아니지만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을 통해 도시가스도 절약하고 용돈도 받는 일석이조를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겨울철 난방비 절약법(ft. 보일러 사용 꿀팁)

 

겨울철 난방비 절약법(ft. 보일러 사용 꿀팁)

겨울이 되면 난방비 부담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작년 서울시 기준 겨울철 가구당 월평균 난방비는 약 12만 9천원이었다고 하는데 올해는 작년보다 추위가 심해서 난방비는 상승할

skim.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