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천공항 발렛파킹(주차대행) 이용 방법(ft.무료 카드)

by 밀보리 2023. 1. 4.
반응형

인천공항에 자차로 이동해서 해외로 출국하는 경우, 장기주차장에 주차 후 무거운 짐을 들고 셔틀버스로 갈아타거나 상당히 긴 거리를 도보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 발렛파킹(주차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손쉽게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인천공항 발렛파킹 예약 방법과 이용 요금 그리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 종류를 정리해 두었으니 편리하고 저렴하게 주차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발렛파킹 이용방법 썸네일

인천공항 발렛파킹 이용 방법

1. 발렛파킹 예약 및 차량 맡기기

인천공항은 터미널별 공식 주차대행업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발렛파킹을 맡기기 위해서는 공식 주차대행업체의 예약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다양한 사설 주차대행업체도 활동하고 있지만, 대행업체 직원이 고객 차량을 무단으로 사용한 사례들을 고려할 때 공식 주차대행업체를 이용하시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됩니다.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의 공식 주차대행업체가 다르기 때문에 터미널별 예약사이트도 다릅니다. 본인이 이용하는 터미널이 어디인지 확인 후 해당하는 업체의 예약사이트에서 예약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제1여객터미널 발렛 파킹 이용 정보]

⊙ 주차 대행업체: 하이파킹 주식회사

차량 접수장소: 제1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 지하 1층 A 구역

차량 보관장소: 장기주차장 및 외곽주차장(실외 주차장으로 비, 눈 등 외부 기상 조건에 노출됨)

    - 단, 프리미엄 발렛 신청할 경우 실내 주차장에 차량 보관 가능(단기주차장 요금 부과)

발렛파킹 요금

    - 일반발렛: 주차대행요금 20,000원 / 일 주차요금 최대 9,000원 

    - 프리미엄 발렛: 주차대행요금 20,000원 / 일 주차요금 최대 24,000원

      ※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차량의 주차대행요금은 10,000원 

발렛파킹 예약 사이트: ▶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공식 주차대행 예약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발렛파킹 예약 사이트 화면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발렛파킹 예약 화면

 

[제2여객터미널 발렛 파킹 이용 정보]

주차 대행업체: 하이그린파킹

차량 접수장소: 제2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지하1층 서편(단기주차장 진입부)

차량 보관장소: 장기주차장 및 외곽주차장(실외주차장으로 비, 눈 등 외부 기상 조건에 노출됨)

     - 단, 프리미엄 발렛 신청할 경우 실내 주차장에 차량 보관 가능(단기주차장 요금 부과)

발렛파킹 요금: 제1여객터미널과 동일

발렛파킹 예약 사이트: ▶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공식 주차대행 예약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발렛파킹 예약 사이트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발렛파킹 예약 화면

 

발렛파킹을 위해서는 차량을 가지고 터미널별 차량접수장소로 이동하신 후 차량 인계 및 접수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때 공식 주차대행업체의 접수 요원은 '공식 주차대행'이 표기된 오렌지색 유니폼을 착용하고 있으니 사설 대행업체 직원과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발렛파킹 차량 찾기

차량을 맡길 때 받은 접수증에 차량 출차 위치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출차 장소로 이동 후 요금을 지불하고 차량을 인도받으시면 됩니다. 이 때 지불해야 하는 요금은 주차대행 요금이며(일반차량 20,000원 / 장애인, 국가유공자 차량 10,000원), 주차 기간 동안 부과된 주차요금은 주차대행업체가 아니라 주차장에 설치된 무인 정산기 또는 정산 부스에서 별도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과 할인 정보는 아래 포스팅에서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인천공항 주차 정보 및 요금 할인 방법

 

인천공항 주차 정보 및 요금 할인 방법

코로나 상황이 풀리면서 최근 해외여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해외 여행 시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주차 요금인데요. 주차 요금을 아끼려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려고 하니 너무 불편하고,

skim.co.kr

 

3. 발렛파킹 무료 이용하기

다양한 제휴 신용카드 또는 신용카드와 함께 발급되는 PP(Priority Pass) 카드를 활용하면 발렛파킹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발렛 주차는 일종의 고급 서비스이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일반 등급이 아닌 플래티넘 등급 이상의 카드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월별 무료 혜택 횟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카드를 보유하고 있더라도 혜택 제공 내용을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인천공항 발렛파킹 무료 이용 가능한 제휴 프리미엄 카드

(그림을 저장하신 후 파일을 열어보시면 카드 종류를 선명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공식 발렛파킹 무료 이용 가능한 제휴 카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