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인천공항 주차 정보 및 요금 할인 방법

by 밀보리 2023. 1. 4.
반응형

코로나 상황이 풀리면서 최근 해외여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해외 여행 시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주차 요금인데요. 주차 요금을 아끼려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려고 하니 너무 불편하고, 자차를 이용하려고 하니 무시무시한 주차 요금 부담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아래에 인천공항 주차 요금 정보, 최대 50%까지 주차 요금을 할인/감면받을 수 있는 방법부터 주차장 위치, 예약 방법 등 주차 관련 모든 정보를 정리해 두었으니 꼭 참고하셔서 경제적인 해외 여행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및 할인정보 썸네일

1. 인천공항 주차 요금

인천공항 주차 요금은 차량 규모(소형, 대형)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여기서 소형차는 승용차 전 차종, 15인승 이하 버스, 1톤 이하 화물차를 의미하며, 대형차는 16인승 이상 버스 및 1톤 초과 화물차를 의미합니다. 당연히 대형차의 경우 주차 요금이 조금 더 높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표(단기주차, 장기주차, 예약주차)

 

2. 인천공항 주차 요금 할인/감면 기준

인천공항 주차 시 법에서 정한 경차,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다자녀 가구, 저공해 자동차 해당 여부 등에 따라 최대 50%까지 요금을 할인 또는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 기준 및 할인율 표

저공해 차량 중 1종은 수소차, 전기차, 2종은 하이브리드차, 3종은 LPG 차량을 의미합니다. 

 

※ 저공해 차량 확인 방법

아래 저공해차 통합정보 누리집 사이트에서 내 차가 저공해 차량인지 여부를 확인하시실 수 있습니다.

무공해차 통합정보 누리집 사이트 링크(저공해차 확인)

 

혹시 내 차가 저공해 차량인데도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었다면 바로 저공해 차량으로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저공해 차량등록은 자동차를 구매한 곳에서 저공해 차량 증명서를 발급받은 후 자동차 등록증, 신분증을 지참하여 관할 기관(시청, 구청 또는 군청)에 제출하면 완료가 되며, 발급받은 스티커는 차량 앞이나 뒷유리에 잘 붙여주시기를 바랍니다.

 

3. 인천공항 장기 주차 예약

인천공항의 일반주차장(단기/장기)은 별도 예약 없이 사용이 가능하지만 예약주차장은 아래의 시스템을 통해 예약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약은 사용일 기준 최대 45일에서 최소 3일 전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약 취소는 예약 시간 2시간 전까지만 가능하며, 예약 시간 2시간이 지날때까지 이용하지 않을 경우 예약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미이용에 따른 자동취소가 연 2회 발생할 경우, 3개월간 예약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천국제공항 주차 예약 사이트 링크

 

4. 인천공항 주차장 위치 

[제1 여객터미널 주차장]

제1 여객터미널 주차장은 단기, 장기, 예약주차장이 모두 모여있고 터미널과의 거리도 가까워 주차 후 도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인천공항 제1 여객터미널 주차장 위치

 

[제2 여객터미널 주차장]

제2 여객터미널 주차장은 장기/예약주차장과 터미널의 거리가 다소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주차 후 셔틀버스로 이동하시는 것이 편리하므로 장기/예약주차장을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이 점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제2 여객터미널 주차장 위치

※  인천공항 주차장 혼잡도 및 주차가능대수 확인 방법

인천공항은 통상적으로 매일 17~19시에 주차장 혼잡도가 가장 높다고 합니다. 각 주차장별 주차 가능대수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인천공항 주차장 혼잡도 조회 사이트 링크(주차가능대수 확인)

 


 

직접 주차를 하는 방법 외에 필요시 발렛파킹(주차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천공항 발렛파킹 이용 방법과 비용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인천공항 발렛파킹(주차대행) 이용 방법(ft.무료 카드)

 

 

인천공항 발렛파킹(주차대행) 이용 방법(ft.무료 카드)

인천공항에 자차로 이동해서 해외로 출국하는 경우, 장기주차장에 주차 후 무거운 짐을 들고 셔틀버스로 갈아타거나 상당히 긴 거리를 도보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 발렛파킹(주차 대

skim.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