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환절기 비염에 좋은 음식 5가지

by 밀보리 2022. 9. 18.
반응형

요즘 많은 분들이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통과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교차가 심한 봄, 가을이 되면 우리 몸의 면역 기능이 저하되어서 비염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비염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주변 환경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이와 함께 면역력을 강화해 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알레르기 비염 증상 완화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면역력을 강화하고 비염에 좋은 음식은 상당히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으로 5가지를 선정해 봤습니다. 아래에 정리된 음식 정보 확인하신 후 꼭 챙겨 드시고 비염에서 해방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환절기 비염에 좋은 음식 5가지

환절기 비염에 좋은 음식 5가지(생강, 감자, 미나리, 연근, 된장)
환절기 비염에 좋은 음식(생강, 감자, 미나리, 연근, 된장)

 

1.  생강

생강은 기관지에 좋고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대표 음식으로 면역력을 높이고 코 내부 점막을 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을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용이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생강차를 꾸준히 마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2. 감자

감자는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땅 속의 사과라고 불립니다. 이러한 비타민 성분은 알레르기 체질 자체를 개선시키는데 효과가 있고, 폐 기능 강화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편도선이 튼튼해져 알레르기 비염을 근본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단, 비타민C 성분은 기름에 볶으면 영양소 흡수가 더 잘 되지만, 튀기면 영양소가 손실되니 조리법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미나리

미나리에는 항알레르기 효과가 높은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알레르기 증상을 유발하는 히스타민의 분비를 억제합니다. 또한 칼륨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중금속, 미세먼지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4. 된장

된장은 면역력을 높이고 해독작용 및 항암효과가 탁월한 음식입니다. 해독작용을 통해 몸 속의 독소를 배출해 주기 때문에 알레르기 비염에도 효과적입니다. 녹황색 채소를 된장에 찍어 먹거나 된장국을 끓여서 섭취하면 효과가 배가 됩니다. 

 

5. 연근

연근은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매우 뛰어난 음식으로 코 내부 점막을 강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연근조림 같이 밑반찬으로 만들어 꾸준히 섭취하면 비염 뿐만 아니라 코피가 자주 나는 경우에도 이를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감자, 대추, 도라지, 홍삼, 검은콩, 작두콩 등 알레르기 비염에 좋은 음식은 여러가지가 있으니 구하기 편한 음식을 선택하셔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환절기 비염에 좋은 차 5가지

비염에 좋은 음식은 생강, 녹차, 미나리, 된장, 연근, 감자, 대추, 홍삼, 도라지, 검은콩, 작두콩 등 아주 다양합니다. 이 중 미나리, 된장, 감자 같이 일상 생활에서 흔하게 사용되는 식재료는 반

skim.co.kr

 

반응형

댓글